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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카카오, 카카오토픽 서비스 종료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다음카카오가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 서비스인 카카오토픽을 종료한다. 모바일 뉴스가 주도하는 컨텐츠 판도에서 부진한 성적을 보였기 때문이다.

23일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토픽을 8월 31일자로 종료하기로 했다.

카카오토픽은 뉴스, 패션·뷰티, 유머,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자동 알고리즘에 기반해 추천해주고 지인끼리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기존 언론사 뉴스는 물론이고 유명 블로거, 전문 잡지, 커뮤니티 등과 두루 제휴를 맺어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카카오 시절인 지난해 9월 베타 버전으로 야심 차게 첫선을 보였고 다음과 합병한 이후 모바일과 포털을 연계한 시너지 효과를 노렸지만 결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출시 후 3개월 동안 다운로드 수가 50만건을 넘지 못했고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실패하는 등 이미 체계가 잡혀 있던 모바일 뉴스 판도에서 시장 공략에 실패하며 부진한 성적을 보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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