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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요금제 시장 활성화 효과는 '글쎄'

SKT 요금제 인기 끌고도 전체 가입자 지속 순감



데이터 요금제 시장 활성화 효과 '글쎄'

SKT 요금제 인기 끌고도 전체 가입자 지속 순감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데이터 중심 요금제가 시장 경제 활성화에는 기대와 달리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동통신 3사가 비슷한 조건의 요금제를 내놓은 상황에서 가입자들이 타사 요금제를 보고 번호이동한 사례는 극히 드문 것으로 분석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24일 기준으로 SK텔레콤의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는 200만명을 돌파했다. KT는 약 91만명, LG유플러스는 약 70만명 등으로 전체 합산 361만명 기록했다.

데이터 요금제가 단기적으로 이동통신사 선택의 기준이 됐다면 SK텔레콤의 가입자가 급증한 만큼 같은 기간 KT나 LG유플러스에서 SK텔레콤으로 번호를 이동한 사람도 비교적 늘었을 것이다.

그러나 실제는 정반대였다. 이달 들어 24일까지 SK텔레콤의 무선통신 서비스 가입자는 5419명이 순감한 것이다. 이는 KT 가입자가 2031명, LG유플러스 가입자가 3388명 각각 순증한 것과 대조된다.

SK텔레콤 가입자는 데이터 요금제를 출시한 지난달 20일 당일 313명이 순증한 바 있다. 올해 3월 26일 이후 57일 만에 처음 순증을 나타내 데이터 요금제 출시의 효과를 증명하는 듯했다.

그러나 이달 들어 SK텔레콤 가입자가 순증한 것은 불과 8영업일이다. 이달 중순 들어서는 하루도 빠짐없이 날마다 가입자 순감을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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