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네이버, 관심사 정보 추천 '태그 검색' 베타 서비스 오픈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는 모바일에서 관심사 기반의 '정보 추천'을 서비스하는 '태그검색' 베타 버전을 선보인다.

26일 네이버에 따르면 태그 검색은 검색과 기존SNS의 강점을 결합해 공통 관심사 그룹 내에서 생성되는 정보들을 추천해 주는 기술을 검색에 적용한 서비스다.

검색창에 주제어를 입력하면 기존의 검색 화면에 '#태그'라는 탭이 새로 생성되며 검색창에 해시태그(#)와 함께 주제어를 입력하면 바로 해당 탭이 노출된다.

이 서비스에는 '아이-랭크'(i-Rank Interest Rank)라는 새로운 개념의 추천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사용자와 정보 간 관심사의 일치 정도, '좋아요' 표시나 댓글 등을 통한 관심사 그룹 내 정보의 추천 정도, 정보의 최신성 등의 변수를 활용해 맞춤형 관심사를 추천해주는 시스템이다.

베타 버전에서는 우선 성별, 연령 등 기본적인 인구 통계학적 분류에 기반해 검색 결과를 최적화했다. 네이버는 점차 이용자가 속한 유형과 그룹을 확장시켜 개인 사용자별 최적화까지 가능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