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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SBS, IPTV 기반 'T-커머스' 서비스 선보여

사내 모델이 LG유플러스와 SBS가 함께 출시하는 T-커머스 서비스를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SBS(대표 이웅모)와 함께 인터넷(IP)TV 기반의 T-커머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양사가 이번에 선보인 T-커머스는 TV 시청자에게 '광고'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다. TV 시청 중에 간접광고(PPL) 상품정보를 받아보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광고시간에는 프로모션 참여 및 광고 상품 구매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화면에 상품안내 버튼이 나올 때 리모콘 빨간키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에 대한 정보 혹은 구매 페이지를 스마트폰으로 받아 볼 수 있는 연동 스크린 기능이 제공돼 TV 시청을 방해하지 않고 이용 가능하다. 관련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및 쇼핑몰은 펀진(대표 김득화)이 제공한다.

양사는 7월 1일부터 SBS, SBS Golf 채널을 시작으로 연내 SBS FunE, SBS Plus, SBS Sports, CNBC, MTV 등 7개 채널로 확대할 계획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IPTV사업담당 상무는 "고객에게 TV를 시청하면서 가치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인포머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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