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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광주U대회 '티움 모바일' 방문객 3천명 육박

외국인들이 사물인터넷(IoT) 열기구에서 앞으로 다가올 첨단 서비스를 가상현실을 통해 체험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SK텔레콤(대표이사 장동현)은 광주 U대회가 열리고 있는 광주 월드컵경기장 북문에 위치한 '티움 모바일' 방문객이 지난 1일부터 4일까지 약 3000 명에 육박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SK텔레콤은 총 방문객 중 외국인의 비율이 20%에 달하는 등 티움 모바일이 대한민국 정보통신기술(ICT)의 위상을 드높이는 데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회 개막 전부터 4일까지 30개국 600여 명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티움 모바일을 방문했다. 외국인들은 지난 3일 개막식 이후 본격 방문하기 시작해 4일 하루에만 350여 명이 방문했다.

티움 모바일은 농구코트 2.5배 크기(총 면적 1,089㎡)에 달하는 초대형 이동형 체험관으로, 우주 정거장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구현 된 ICT 기술기반 11개 서비스 중 특히 인기 있는 체험 서비스는 가상현실을 통해 미래 ICT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 열기구다.

지난 4일 오후 티움 모바일을 방문한 미국인 톰 레이크스트로씨는 "짧은 시간에 모바일 통신 기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경험할 수 있었다"며 "특히 IoT 열기구 가상 현실 체험을 통해 미래 생활을 먼저 경험해 볼 수 있어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티움 모바일은 대회 개막 이틀 전인 1일부터 선보이기 시작해, 폐막일인 14일까지 2주간 광주 월드컵경기장 북문에 전시 된다. 전시 관람은 현장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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