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복현명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청연)은 오는 11일부터 내달 22일까지 권역별 15개 거점 고등학교에서 '고교-대학연계 모의전형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 캠프는 총 28개의 대학이 참여해 다양한 대입전형에 대한 맞춤식 지원전략 수립으로 적성에 맞는 진학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7일 12시까지 자기소개서를 참가 대학에 제출하면 9일 해당 고교로 참가 대상자를 공문으로 통보한다.
단 ▲안양대-안남고 교내 선발 ▲건국대-영흥고·덕적고 교내 선발 ▲성신여대-강화여고 교내 선발 ▲명지대-검단고 교내 선발 ▲건양대-도림고 등이 교내 선발을 통해 참가 대상을 선발한다.
또 각 거점 고교별로 프로그램의 진행 날짜와 참가 방법이 달라 캠프에 참가하려는 학생은 반드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나 각 학교에 확인해야 한다.
대학별 거점학교는 ▲안남고(성결대학교·서울여자대학교·안양대학교) ▲인천영흥고(건국대학교) ▲인하사범고(가톨릭대학교·신안산대학교) ▲강화여고(안양대학교·성신여자대학교) ▲인천연송고(광운대학교·우석대학교·강남대학교) ▲부개고(한국외국어대학교) ▲검단고(신성대학교·단국대학교·명지대학교·상명대학교) ▲인천여고(계명대학교·평택대학교) ▲도림고(건양대학교·대진대학교·한서대학교) ▲인천영종고(한국항공대학교·안양대학교) ▲인천남고(대전대학교·우송대학교·한국산업기술대학교) ▲연수고(UNIST) ▲덕적고(건국대학교) ▲인천시교육청(한동대학교) ▲인천만수고(경기대학교) 등이다.
우선 7월 11일은 안남고·인천영흥고에서 4개 대학의 설명회를 시작으로 '고교-대학 연계 모의전형 캠프'가 시작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ice.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