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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20일부터 통합 전산시스템 가동…일부 서비스 제한"



[메트로신문 백아란기자] 오는 20일부터 하나SK·외환카드의 통합 전산시스템이 가동된다.

10일 하나카드는 통합카드의 시너지를 본격화하기 위해 (구)하나SK카드와 (구)외환카드의 전산시스템을 통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별도 운영되던 홈페이지는 'www.hanacard.co.kr'로 통합되며 모바일 앱 서비스도 하나로 일원화 된다.

기존 '외환카드 앱'을 사용하던 고객은 '하나카드 앱'을 새로 설치하면 된다.

카드 이용에 있어서는 (구)하나SK카드와 (구)외환카드를 모두 사용하는 중복고객의 한도가 통합된다. 가맹점에서 포인트 사용시에는 하나포인트와 YES포인트 합산이용이 가능해진다.

한편 하나카드는 통합 전산시스템의 안정적인 가동을 위해 일시적으로 일부 서비스를 제한키로 했다.

이에 11일 00시부터 20일 09시까지 결제일 변경 등 일부 카드사용정보 변경과 신규발급은 단계적으로 중단된다.

또 17 일 22시부터 20일 08시까지는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

18일 00시부터 20일 09시까지 ARS도 중단된다. 단 오프라인 카드 사용과 분실신고 등 주요 업무는 중단 없이 정상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하나카드는 전산통합에 따른 고객문의 증가에 대비해 고객센터 인력을 평상시보다 약 30%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안정적인 전산통합을 위해 전 직원이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며 "통합 전산시스템 가동으로 혹여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나,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로 연락 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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