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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규어랜드로버, 1분기 판매량 늘었는데 영업이익 적자전환

전년대비 재규어 34% 및 랜드로버 129% 판매증가 불구 이례적

재규어 XJ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대표 백정현)가 올해 1분기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판매량과 매출이 전년 대비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적자전환했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재규어랜드로버는 올 1분기(1~3월) 매출액 1658억5500만원, 영업손실 2억7600만원, 당기순이익 21억7100만원의 실적을 냈다.

재규어랜드로버의 지난해 실적은 매출 4739억원, 영업이익 414억원, 당기순이익 69억원 규모였다.

전년 대비 올 1분기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4분의 1을 웃도는 수치다.

하지만 영업이익의 경우 4로 나누면 분기당 영업이익이 100억원 이상에서 영업손실로 돌아선 것이다.

판매량을 비교해 봐도 이는 이례적인 현상이다.

랜드로버는 1분기 1655대가 팔려 전년 동기(722대) 대비 129.2% 증가했다.

수입차 브랜드별 1~3월 누적 점유율은 1.62%에서 2.81%로 1.19%p 올라섰다.

등록 브랜드는 BMW, 아우디, 메르세데스-벤츠, 폭스바겐, 포드, 렉서스, 미니, 토요타, 랜드로버, 크라이슬러, 혼다, 닛산, 푸조, 볼보, 재규어, 포르쉐, 인피니티, 피아트, 시트로엥, 캐딜락, 벤틀리, 롤스로이스 등 22개 업체다.

이 기간 재규어 역시 751대 판매로 지난해 동기(561대) 대비 33.9% 늘었다.

점유율은 1.26%에서 1.27%로 상승했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008년 회사설립 이후 매년 1회 연단위 감사보고서를 제출해오다 올해 들어 1분기 감사보고서를 전날 공시했다.

이에 대해 재규어랜드로버 관계자는 "본사에서 회계처리 기간을 매년 4월 1일에서 다음해 3월 31일까지로 잡기 때문에 이에 맞추기 위해 1분기 감사보고서를 제출한 것"이라며 "국내 법규상 15개월 단위로는 안 된다고 해 이번에 한 번 하고 앞으로 4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 산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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