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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라리 8기통 488GTB 국내출시…제로백 3초 가격은 4억

16일 서울 반포동 세빛섬에서 열린 페라리 488 GTB 출시행사에 디터넥텔 페라리 아시아극동지역 총괄지사장이 첫 내한해 참석했다.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16일 '페라리 488 GTB'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사측에 따르면 페라리 488 GTB는 페라리 최초로 8기통 미드리어 엔진을 탑재한 308 GTB의 등장으로부터 40년 만에 페라리 8기통 역사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모델이다.

동급 최강의 성능과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한다.

최고출력 670hp/8000rpm, 최대토크 77.5 kgm/3000rpm의 V8 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하는 시간)은 3초다.

시속 0km에서 200km까지는 8.3초가 걸린다.

200km/h에서 완전히 멈추는 거리는 117m 수준이다.

가속페달반응시간은 0.8초, 기어 반응시간은 0.06초에 불과하다.

국내 출시 가격은 3억원 중반대부터 시작한다.

색상과 휠 등 옵션에 따라 4억원대까지 책정됐다.

더 정교해진 다이내믹 컨트롤은 강력한 엔진의 힘을 운전자가 제어할 수 있도록 한다.

488 GTB는 F1과 WEC(국제 내구레이스 챔피언십)에서 활약하는 페라리의 경험을 토대로 탄생했다.

전문 드라이버가 아닌 고객들이 페라리의 트랙 전용 모델을 테스트하고 연구개발에 참여하는 'XX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0년간 축적된 노하우가 488 GTB의 개발에 집약적으로 사용됐다.

페라리 488 GTB라는 이름은 엔진의 실린더당 배기량(488cc)과 페라리의 전통과 역사를 대변하는 그란 투리스모 베를리네타(GTB)를 결합해 만들어졌다.

새롭게 개발된 3902cc V8 터보 엔진은 토크를 최적으로 분산시키는 가변 토크 매니지먼트를 적용한 7단 F1 듀얼-클러치 기어와 결합해 강력한 파워를 뿜어낸다.

488 GTB는 주행상황이나 운전자의 숙련도와 관계없이 차량의 성능을 최대한 이끌어 내어 생동감 넘치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엔진의 배기음으로 운전자의 청각을 만족시킨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공기역학은 488 GTB의 성능에 기여했다.

458 GT에 비해 다운포스가 50% 향상됐고, 공기역학 효율지수(측력계수Cz/공기저항계수Cd)는 양산 페라리 중 사상 최고치인 1.67을 기록했다.

시속 250km 주행 시 총 다운포스는 325kg에 달한다.

더블 프론트 스포일러와 베이스 블리드 사이드 인테이크 그리고 후면에는 블로운 스포일러와 액티브 에어로다이내믹이 적용됐다.

458 GT에서 발전한 와류발생장치를 포함한 공기역학적 하부 역시 정교하게 설계됐다.

488 GTB의 다이내믹 컨트롤은 개선됐다.

사이드 슬립앵글 컨트롤 시스템의 진보된 버전인 SSC2는 주행안정장치(F1-Trac) 및 차체제어시스템(E-Diff)의 적용 이외에도 액티브 댐퍼를 제어함으로써 복잡한 운전 조작 속에서도 탄탄하고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

국내 데뷔 무대에 선 488 GTB는 '로쏘 코르사 메탈리차토'(Rosso Corsa Metallizzato) 의 붉은색 외장에 검정과 붉은색의 테크니컬 패브릭으로 스포티한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페라리 488 GTB의 국내 출시를 위해 처음으로 한국을 찾은 디터 넥텔 페라리 아시아극동지역 총괄지사장은 "페라리 488 GTB는 동급 최강의 성능과 즉각적인 응답성으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할 모델"이라며 "한국의 수입차 시장이 급성장하는 것을 주시하고 있다. 488 GTB를 통해 페라리가 한국에서 새로운 도약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16일 서울 반포동 세빛섬에서 열린 페라리 488 GTB 출시행사에 디터넥텔 페라리 아시아극동지역 총괄지사장(왼쪽)과 엄진환 FMK 전무가 참석했다.



페라리 488GTB 후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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