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서울 시내 한 공원에서 SK플래닛 홍보모델들이 '여름휴가지 생생특파원'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SK플래닛 제공
SK플래닛-관광공사, 침체된국내 여행 활성화 위해 맞손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가 최근 메르스 여파로 침체된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을 진행한다.
SK플래닛과 한국관광공사는 국내 대표적인 휴가지들에 대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여름휴가를 준비하고 있는 국내 여행객들에게 국내여행의 관심을 환기시키는 '여름휴가지 생생 특파원' 이벤트를 준비했다.
관광공사와 SK플래닛은 이를 위해 지난해 7, 8월 두달간 T맵의 목적지 설정 빅데이터를 분석해 전국 9개 시도지역(인천, 강원, 충북, 충남, 전남, 전북, 경남, 경북, 제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은 9곳의 여행지(소래포구, 경포해수욕장, 청남대, 대천해수욕장, 죽녹원, 전주한옥마을, 해운대해수욕장, 안동하회마을, 쇠소깍)를 각각 선정했다.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본격적인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생생 특파원'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먼저 T맵을 통해 목적지를 검색해 실제 여행지를 방문해야 한다. 여행지에 도착한 후 직접 그 곳의 사진, 주변 혼잡 상황, 관광지 상황, 교통 및 날씨 상황 등 생생한 현장에서의 여행정보들을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웹페이지(m.visitkorea.or.kr) 혹은 SNS채널을 통해 댓글이나 사진 게재로 공유하면 된다.
이해열 SK플래닛 LBS 사업본부장은 "전국 1800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내비게이션 T맵이 휴가철을 맞아 국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보다 의미있는 협력사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이벤트에 응모한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약 700여명에게 아이패드 에어2, 캠핑용품, 자전거, 국민관광상품권,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이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홈페이지(http://korean.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