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부터 장례까지 인생의 큰 이벤트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는 서비스가 나왔다.
23일 신한카드는 결혼과 이사, 장례업종에서 사용 시 혜택을 주는 'The Life Service'(이하 더 라이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최대 50만원 캐시백과 제휴사 특별 혜택으로 구성됐다.
고객은 각 이벤트 별 서비스 가입 후 해당업종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캐시백을 기본적으로 받을 수 있다.
예컨대 결혼과 관련해 웨딩홀이나 예물, 면세점, 청접장 등에서 사용한 금액이 500만원에서 1000만원 미만일 경우 5만원을 돌려받는다.
1000만원 이상 2000만원 미만은 12만원, 2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 시 30만원, 3000만원 이상 이용 시에는 50만원을 캐시백한다.
각 서비스 가입 비용은 무료로 결혼은 가입월 포함 6개월, 이사는 3개월, 장례는 2개월 동안의 이용금액 합산을 기준으로 한다.
기본 혜택과 별도로 추가 제공되는 제휴사 특별 혜택도 있다.
결혼과 관련해서는 LG전자 베스트샵을 이용하면 최고 50만원을 캐시백 해주고, 에몬스가구에서는 소비자가의 15% 할인과 이용금액대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한진관광이나 레드캡투어에서는 상품별 최고 7% 할인 등의 서비스를 실시하며 롯데인터넷면세점 할인쿠폰 제공, 듀오웨드 패키지 상품 할인 등도 준비돼 있다.
이사 특별 혜택으로는 LG전자 베스트샵, 에몬스가구 특별 혜택에 이사방 이용 시 마이신한포인트 추가 적립에 3개월 무이자 할부, 프리미엄 청소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결혼이나 이사, 장례 때에 무료로 가입만 하면 제공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고객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제휴사를 확대하는 등 서비스 내용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고객 호응에 따라 출산 등도 더 라이프 서비스에 추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