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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2분기 영업익 1672억…전년 比 11.6%↓(종합)



네이버 2분기 영업익 1672억…전년 比 11.6%↓(종합)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네이버는 2분기 영업이익이 167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6% 감소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780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13.8%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241억원으로 집계됐다.

네이버는 매출 증가 요인으로 대해 모바일 광고와 콘텐츠 매출 성장을 꼽았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 광고 5586억 원(72%) ▲ 콘텐츠 2131억 원(27%) ▲ 기타 91억 원(1%) 이다.

광고는 모바일 매출의 지속 성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8%, 올해 1분기 대비 5.4% 성장한 5586억 원을 기록했다.

국내 광고 매출 중 모바일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검색광고가 32%, 디스플레이광고가 15%로 확대되며 광고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콘텐츠 매출은 지난해 2분기 대비 26.6%, 전분기 대비 6.5% 증가한 2131억 원을 달성했다.

모바일 부문의 매출 성장으로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50% 까지 확대됐다. 지역별 매출은 국내 매출 69%, 해외 매출 31% 이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는 "지난 2분기는 네이버의 꾸준한 매출 성장이 전체 매출 증가를 견인했고, 라인은 사용자 활동성 지표인 '일평균 메시지 송수신 건 수'가 전분기 대비 18% 증가하며 견고한 성장추이를 유지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라인에 이어 네이버의 웹툰, V(브이) 등 글로벌 서비스들이 해외 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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