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재계

조현준 효성 사장 "B2B 기업도 고객과 직접 소통해야"

조현준 효성 사장



"글로벌 사업을 펼쳐 나가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고객과의 소통으로서, 이는 B2B(기업간 거래) 기업이라고 해서 예외가 되지는 않는다."

조현준 효성 사장은 30일 "직접고객과의 소통에 머무르지 않고 다양한 모바일 채널을 통해 간접고객 및 예비 효성인과의 접점을 확대해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같은 조 사장의 의지를 담아 효성은 기업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8월 1일부터 14일간 '납량특집: 내게 가장 소름 끼쳤던 순간' 사연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8월을 맞아 오싹했던 순간을 공유함으로써 더위를 날리고자 마련됐다.

참가를 원하는 네티즌은 효성이 운영 중인 기업 블로그(blog.hyosung.com)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myfriendhyosung)을 방문해 '첫 사랑이 결혼했을 때 소름이 끼치도록 슬펐던 일, 보고서 작성 중 갑자기 컴퓨터가 다운돼 공든 탑이 무너졌던 일' 등의 사연을 자유롭게 응모하면 된다.

효성은 우수작을 선정해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참가한 네티즌 중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쿠폰도 제공한다.

또한 향후 재미있는 사연을 모아 블로그나 페이스북 컨텐츠로 별도 발행할 계획이다.

B2B 기업으로서는 드물게 기업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활용해 모바일 소통을 강화해 온 효성은 마포 본사, 안양, 구미, 울산, 창원 등 국내 사업장 인근 맛집을 소개하는 '맛집 지도'를 발행해 인기를 끌었다.

이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터키 스판덱스 공장 인근 맛집 지도까지 발행했다.

이에 이달 기준 블로그 누적 방문객이 340만명을 돌파했다고 사측은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