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제1회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메트로신문 임은정 기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는 '제 1회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경기센터가 주최하고, 한국게임협동조합·한국모바일게임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수상자들에게 ▲멘토링 서비스 ▲자금투자 ▲해외 진출 등 실제 사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준다.
이번 공모전은 ▲창업 5년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과 예비 창업팀 ▲상용화 되지 않은 게임 아이디어를 가진 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게임 콘텐츠의 경우 참가자격 제한이 없다.
경기센터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참가자들에게는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 4·5등 100만원씩 총 1200만원의 상금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센터는 1·2위로 선정된 팀이 원할 경우 경기센터 내 입주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공모자들은 ▲멘토링과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자금투자와 투자 유치 연결 기회 ▲해외 진출 네트워킹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창조경제타운 사이트 내 아이디어 공모전 페이지(https://www.creativekorea.or.kr/contest/472)를 통해 오는 2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우수 아이디어 심사는 퍼블리싱 기업 임원 등 전문 심사위원들이 1차·2차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최종 결과는 오는 31일 창조경제타운 사이트의 아이디어 공모전 페이지( https://www.creativekorea.or.kr/cont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덕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 아이디어 선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투자 연결, 멘토링 등 여러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전"이라며 "많은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팀의 적극적인 참여가 향후 성공적인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과 같은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