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 스타와 함께하는 기부 행사 진행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SK커뮤니케이션즈는 '팬톡에서 투표하고 나의 최애 기부스타 만들자' 캐치프레이즈 아래 자사 포털 네이트가 운영하는 팬톡 서비스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이 함께하는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스타 이름으로 기부하기' 콘셉트의 이번 프로모션은 이벤트 기간 동안 투표를 통해 인기 스타를 선정하고,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본 캠페인은 스타와 함께 아프리카에 작은 기적을 선물하자는 취지의 일환으로, 기부금은 아프리카의 우간다 등 해외빈곤국가 어린이들이 깨끗한 물을 통해 건강한 삶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WATER 4 CHILD' 캠페인에 전달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이용자는 네이트가 제공하는 '인기채널 Top10' 후보 중 애정하는 스타채널 명에 투표하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투표를 인증하면 된다. SNS 공유를 많이 할수록 이용자가 응원하는 스타의 채널 순위는 높아진다.
네이트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총 10개 채널 후보 중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스타 채널 1위부터 3위까지를 선정하고, 각각 500만 원, 250만 원, 150만 원의 기부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SNS 공유가 가장 많이 활성화된 채널을 '채널 홍보상'으로 선정해 100만 원의 기부 기회도 선사한다.
투표는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총 2주에 걸쳐 진행되며, 결과는 8월 25일 발표할 예정이다. 본 프로모션은 네이트 판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0개의 채널 후보 모두에 대해 매일 1회씩 투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