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게임

넥슨 "도미네이션즈 유럽·북미 인기 아시아서도 이어가겠다"…8월 말 아시아지역 출시

아시아 지역 출시 맞춰 신규 문명 '한국' 공개

도미네이션 개발사 빅휴즈게임즈의 CEO 팀 트레인. '한국' 문명 추가를 기념해 한복을 입었다. /넥슨 제공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넥슨의 모바일 전략게임 '도미네이션즈'가 북미와 유럽시장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8월 말 국내를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 서비스 된다. 이에 맞춰 넥슨은 게임 내에 신규 문명 '한국'을 추가한다.

넥슨은 20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넥슨 모바일데이'를 개최하고 빅휴즈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도미네이션즈'의 아시아 지역 출시에 맞춰 신규 문명 '한국'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유휘동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실장은 "도미네이션즈는 모바일에서도 PC에서 느꼈던 전략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개발됐다"며 "기존 게임보다 한 단계 진화한 차세대 전략 게임"이라고 소개했다.

도미네이션즈는 '문명 II', '라이즈 오브 네이션즈'등으로 유명한 게임 개발자 브라이언 레이놀즈가 개발한 게임으로, 8월 공개될 문명 한국을 포함한 총 8개의 독특한 속성을 지난 국가들을 선택해 세계의 문명을 유저가 이끌어 갈 수 있다.

올해 4월 초 글로벌 서비스를 개시 해 3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 두 달 만에 720만 건, 8월 초 기준 1000만 건을 각각 돌파하는 등 유럽과 북미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휘동 넥슨 모바일사업본부 실장. /넥슨 제공



넥슨은 이날 행사에서 도미네이션즈 아시아 지역 출시에 대한 포부와 시장 전략을 발표하고, 개발사 빅휴즈게임즈의 대표 '팀 트레인'이 참석해 '한국 문명에 대한 상세한 소개를 곁들였다.

팀 트레인은 "이번 아시아 지역 출시를 통해 '한국' 문명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한국'은 세계 역사 속에서도 첨단 기술력을 보유한 국가로, 게임 내에서 방어력과 공격력을 겸비한 문명으로 구현했다. 한국 유저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들 모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도미네이션즈의 여덟 번째 문명인 '한국'은 전투시 전술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과학강국' 특성과 약탈당한 자원을 일부 복원 받을 수 있는 '한강의 기적' 특성을 보유하게 되며, 원거리 공격에 강한 전투 속성을 지닌다. 또 화랑, 독립군 등 한국의 역사를 반영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유 실장은 "현재 한국과 대만, 일본 3개국 통틀어서 30만 명이 사전예약에 참여했다"며 "단순히 보상을 노린 것이 아닌 진성 유저들이라는 점이라서 의미가 있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도미네이션즈는 8월 말 한국, 일본, 대만 지역에 안드로이드OS와 iOS버전 동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번체) 지원이 추가돼 총 9개 언어(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로 서비스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