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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스마트홈 서비스 고객 1만명 가입

24일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사내 홍보 모델들이 LG유플러스 스마트홈 서비스 'loT@홈' 가입자 1만명 돌파를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LG유플러스는 지난 7월 선보인 스마트홈 서비스 'loT(사물인터넷)@홈'이 출시 3주만에 1만 고객이 가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수치는 출시일인 지난달 21일 이후 24 영업일 동안 일 평균 400명 이상이 서비스를 신청한 것이다.

이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IoT@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과 스마트폰에서 '불꺼', '가스 잠궈', '문열어' 등의 다양한 음성명령이 가능해 실생활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의성이 반영된 결과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열림감지센서, 가스락, 스위치, 에너지미터, 플러그, 허브 등의 6종을 지난 달 출시한데 이어 집안의 플러그 전원은 콘트롤 해 전기를 절감해주는 IoT플러그를 이달 13일 선보였다. IoT 플러그는 현재 1주일만에 1500명이 신청했다.

지난 3주간 고객들이 선택한 가장 인기있는 서비스는 창문이 열리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알려주는 열림감지센서로 나타났다.

열림감지센서는 전체 신청고객의 절반 가량이 선택해, 보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지역별로는 경기도가, 성별로는 여성, 나이대로는 30~40대의 선택이 가장 높았다.

이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폰으로 집안의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IoT 스위치' 두번째로 가입률이 높았다. 전체 신청 고객 중 IoT스위치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은 전체의 30%를 넘어섰으며, 3개 이상을 신청한 고객도 전체 고객의 20%에 근접해, IoT 서비스가 주는 편리함을 높은 가치로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 서비스는 서울, 경기 지역에 거주하는 20~30대의 남성들이 가장 많이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서는 집안의 전기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누진세 구간까지 예측을 해주는 에너지미터와 가스락 순이다.

성별로는 열림감지센서 등의 보안 기능의 서비스와 에너지미터의 정보 기능의 서비스는 여성이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IoT 스위치, 가스락 등의 편의기능 서비스는 남성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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