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물류/항공

김수현 홍보효과 좋네…제주항공 온라인 직접판매 증가

배우 김수현씨가 자신의 사진이 랩핑된 제주항공 여객기에 탑승한 뒤 인증사진을 찍고 있다.



제주항공의 한류스타를 활용한 해외마케팅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제주항공은 해외 취항지에서 브랜드에 인지도와 선호도 등을 가늠할 수 있는 해외 온라인 직접판매(홈페이지, 모바일 웹/앱을 통한 판매) 비중이 2013년 5.8%에서 지난 7월말 기준 19.4%로 13.6%p 상승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외를 합한 직접판매 비중도 2013년 27.2%에 올해 41.5%로 14.3%p 올라갔다.

올해 초 한류스타 김수현을 모델로 선정한 제주항공은 2012년부터 인기 아이돌 그룹과 배우를 잇달아 모델로 기용하고 있다.

한류를 활용한 아시아권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중이다.

가장 두드러진 변화를 보인 곳은 중화권이었다.

2013년 8.8%에 그쳤던 중국에서의 온라인을 통한 직접판매 비중은 올해 19.4%로 10.7%p 올랐다.

홍콩 역시 2013년 12.4%에서 올해 28.1%로 2배 이상 비중이 상승했다.

동남아시아 지역도 0.6%에서 7.0%로 눈에 띄게 온라인 직접판매 비중이 올라갔다.

제주항공의 8월 현재 국제선은 ▲일본 도쿄,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 오키나와 ▲중국 베이징, 스자좡, 자무쓰, 칭다오, 웨이하이 ▲홍콩 ▲대만 타이베이 ▲필리핀 마닐라, 세부 ▲베트남 하노이 ▲태국 방콕 ▲괌, 사이판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8개국 18개 도시에 24개의 정기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