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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추가 경제적 가치 15.6조"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네이버는 검색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의 검색광고로 인한 추가적인 경제적 가치가 15.6조원 이상(2013년 기준)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지난 27일 열린 산업조직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서울대 경제학부 이상승 교수의 발표 자료에 따른 것이다. 이 교수는 이날 '검색광고를 통해 광고주가 얻는 경제적 잉여의 추산'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이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네이버 광고주가 검색 광고비로 100원을 지출하면 평균 약 203~231원의 이익을 얻어 광고비를 제외한 순 경제적 이익이 103원~131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네이버 전체 광고주의 경제적 가치로 보면, 지난 2013년 기준 네이버의 검색 광고주들은 총 2.74~3.12조원의 경제적 가치와 1.39~1.77조원의 경제적 잉여를 얻었다는 분석이다.

이 교수는 "이를 매출 개념으로 추정할 경우, 네이버 검색광고는 최대 15.6조원의 추가적인 매출을 발생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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