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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MS와 340만 중소·중견기업 사무환경 스마트화 시킨다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기업용 인터넷 전화 시장 1위 기업인 LG유플러스와 글로벌 오피스 솔루션 1위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S)가 힘을 합쳐 340만 중소기업과 중견기업의 오피스 환경을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환경으로 바꾼다.

LG유플러스는 14일 그랑서울 나인트리 컨벤션에서 기자 간담회를 갖고, 세계 최초로 인터넷전화 기반 클라우드 방식의 업무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제공을 통해 기업 인터넷 전화의 새로운 탄생을 알렸다.

이를 위해 LG유플러스와 MS는 ▲유선전화 ▲모바일 ▲PC ▲태블릿 등 기업의 모든 통신 수단을 연동해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업무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비즈 스카이프' 를 선보였다.

LG유플러스의 업무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은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들도 비용 부담 없이 손쉽게 글로벌 기업 수준의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비즈 스카이프를 사용하게 되면 원클릭으로 손쉽게 통화할 수 있고, 긴급 통화가 필요한 동료직원이 통화 중일 경우 피드백 전화를 받기 위해 막연히 기다려야 했던 것도 '상태 알림 예약 기능'을 활용하여 전화 통화가 끝나자마자 바로 통화를 시작할 수 있다. 또 PC에서 동료 직원 또는 고객의 번호를 복수로 선택해 문자를 발송할 수 있다.

또 자료준비 및 회의 참석자 소집 등에 1시간이상 소요되던 회의 준비가 1분내로 줄어들게 되며, 일일이 전화를 통해 참석을 고지해야 했던 다자간 영상회의도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강문석 LG유플러스 BS본부장(부사장)은 "Biz 스카이프는 그 동안 대기업에서만 이용하던 솔루션을 세계 최초로 클라우드 방식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개발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게 됐다"며 "Biz 스카이프는 340만 중소기업과 중견기업들의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Biz 스카이프'는 LG유플러스의 인터넷 전화와 MS의 UC 솔루션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가 결합된 솔루션이다. 양사의 고품질 서비스 및 노하우가 결집됐다.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는 기존 MS의 기업용 UC '링크'가 업그레이드된 통합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각종 업무 자료 공유 기능과 화상회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각종 MS 오피스 프로그램과 연동이 가능하다.

'비즈 스카이프'는 MS의 '스카이프 포 비즈니스'의 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 이용자들의 업무 환경 및 이용 패턴에 맞게 공지사항, 조직도, 주소록 등 기업용 업무편의 기능을 추가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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