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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진우 SK플래닛 사장 "O2O, 새로운 혁신 창출할 것"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서진우 SK플래닛 사장은 16일 "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가 수요, 공급, 효율을 혁신함으로써 새로운 혁신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 사장은 이날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모바일 전시·수출상담회 '글로벌 모바일 비전(GMV) 2015'의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밝혔다.

서 사장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상호 보완으로 O2O가 기존에 없던 수요를 발굴하는 혁신을 이뤘고 제한적인 공급자에서 범용적으로 공급을 확대했다"며 "또 정확한 타기팅과 실시간 반응 확인 등의 마케팅 효율 혁신까지 불러왔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자사의 O2O 서비스인 시럽오더와 시럽페이, 샵킥 등을 언급하며 "프로세스 혁신으로 시간을 단축하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이용할 뿐만 아니라 취향에 따라 혜택을 받는 행위의 다양성까지 추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럽스토어 서비스에 대해서는 "가맹점이 타깃 고객을 명확히 추출해 정교한 마케팅을 구현하고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다양하고 복잡해진 고객의 구매 과정에서 소통까지 돕는다"고 소개했다.

서 사장은 O2O의 미래를 전망하며 "비콘의 등장으로 고객과 마케터 간의 새로운 관계가 형성되고 새로운 기기의 등장으로 사물인터넷(IoT)화가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기존 금융 거래를 혁신하는 핀테크 시대와 인공지능 데이터 과학 시대가 오는 등 기술과의 결합으로 새로운 혁신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O2O가 성공하려면 경쟁력을 갖춘 국내 O2O 스타트업들이 한국을 넘어 글로벌 타깃으로 전환하고 영역별 사업자의 다양한 노하우를 융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SK플래닛에 따르면 지난해 6월 출시한 시럽월렛은 월평균 사용자 수가 600만명으로 늘었고 가입자 수는 1450만명을 넘어섰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시럽오더는 제휴 매장 수가 4000여개를 돌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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