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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주식회사 C&C, 스마트 카드 제품군 강화…"글로벌 IoT 시장 겨냥"

지그비 유심카드, M2M 심카드, 웨어러블용 스마트카드 등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SK주식회사 C&C가 23일 글로벌 IoT 시장을 겨냥해 고객 서비스별 스마트 카드 제품 라인 업을 대폭 확대했다고 밝혔다.

SK주식회사 C&C는 IoT 서비스 구현을 위한 기본 제품은 '지그비 유심(USIM, 범용 가입자 식별 모듈)카드'를 비롯해 사물간 통신에 중점을 둔 'M2M심(SIM, 가입자식별모듈)카드', '웨어러블용 스마트 카드' 등 다양한 스마트 카드 제품군(群)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최근 떠오르는 스마트 가전 시장을 겨냥해 보안·인증 기능을 강화한 스마트 카드도 개발 중이다.

SK주식회사 C&C는 2010년 스마트 카드 사업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총 2235만매의 다양한 유심 카드를 국내외 통신사에 공급해왔다.

올해에도 국내 이동통신사와 MVNO(알뜰폰)는 비롯해 미국, 싱가폴 이동통신·인터넷서비스 업체에 230여만매의 유심카드를 공급했다.

45m 거리내에서 통신이 가능하고 송·수신기 추가 배치를 통해 축구장(약 7000㎡) 이상의 면적에서도 무선 통신이 가능한 기술인 '지그비'를 탑재한 '지그비 심카드'는 스마트홈 등의 사물인터넷 서비스 구현에 용이하다.

지그비 통신 기술로는 지그비 통신 모듈을 탑재한 기기들을 최대 255개까지 연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그비 모듈을 장착하고 개별 전자제품이나 공장의 기계 등에 탑재되는 'M2M심카드'는 섭씨 영사 40도에서 영상 105도를 견디고, 카드 읽기·쓰기도 100만회 이상을 지원하는 등 기존 통신사 유심 카드보다 성능을 강화했다.

'웨어러블용 스마트 카드'는 웨어러블 팔찌 등에 'NFC(근거리 통신)를 통한 온·오프라인 결제 구현을 지원한다. 통신사와 관계없이 작동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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