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SK컴즈-인터파크, 브라질에서 마케팅 콜라보레이션 진행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글로벌 2억 다운로드 고지를 향해 순항중인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싸이메라가 국내를 대표하는 온라인 커머스인 인터파크쇼핑과 브라질에서 마케팅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SK컴즈는 싸이메라의 광고 플랫폼을 통해 인터파크가 개발한 스타일링 앱 '피츄인(fituin)'을 브라질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피츄인은 옷을 비롯 각종 판매중인 패션 아이템을 가상으로 피팅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패션 스타일링 앱이다.

실제에 가까운 착용감을 구현함으로써 고객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실제 상품을 착용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SK컴즈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브라질 사용자들이 사진 촬영과 얼굴 보정 등 사진을 꾸미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싸이메라와 사진에 옷을 입혀보고 패션을 완성하는 피츄인의 기능을 결합해 간단히 자신의 꾸민 모습에 가장 어울리는 패션을 완성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컴즈가 싸이메라의 글로벌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브라질에서 이번 콜라보를 진행하게 된 요인은 브라질을 포함한 남미지역에서의 가파른 성장세와 미래 성장가능성을 동시에 고려한 전략적 판단에 따른 것.

브라질에서는 싸이메라가 이미 국민앱으로 굳건히 자리를 잡은 가운데, 최근 누적 다운로드 4500만을 돌파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구글 Play 마켓 사진 카테고리에서 2013년 9월 이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5위 이내에 랭크될 만큼 높은 사용성을 유지하고 있다.

SK컴즈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가 자신의 몸매에 관심이 높은 브라질 특유의 사용성에 부합하는 최적의 조합이라고 판단한다"며 "최신 젊은층 트렌드를 반영한 신개념 앱을 선보임으로써 이용자들의 관심도와 수용성을 높여 나가고 브라질을 기반으로 남미지역에서의 확고한 지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