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현대기아차 브랜드 가치 20조원 산정

글로벌 브랜드 가치…현대차 39위, 기아차 74위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순위에서 각각 39위와 74위에 올랐다.

현대기아차의 브랜드 가치는 20조원으로 산정됐다.

현대차는 글로벌 30위권 브랜드에 처음 진입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5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113억 달러(약 13조4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보다 순위가 1계단 상승하며 39위에 올랐다고 5일 밝혔다.

이로 인해 현대차는 글로벌 브랜드 평가에서 30위권에 처음 이름을 올렸다.

또 2005년 국내 자동차 업체 중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한 이후 11년 연속 선정됐다.

또한 지난해 기록한 104억 달러보다 8.5% 증가한 113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2년 연속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현대차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2005년의 35억 달러와 비교해 3배가 넘게 증가했다.

순위는 84위에서 45계단 상승했다.

최근 11년간 브랜드 가치 상승률에서는 글로벌 자동차 업체 중 1위를 기록했다.

자동차 브랜드 순위에서는 2012년부터 4년 연속 아우디를 제치며 지난해와 동일한 7위를 기록했다.

기아차는 4년 연속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기아차는 약 57억 달러(약 6조6000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74위에 올랐다.

기아차는 2012년 87위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다.

이듬해 83위로 4계단 상승하고 2014년에는 9계단 상승한 74위를 기록했다.

올해 역시 전년과 동일한 순위를 유지하며 4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기아차는 지난해 54억 달러보다 5% 증가한 57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달성했다.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자산 평가를 실시,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글로벌 100대 브랜드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해 각 브랜드가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 반영해 선정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