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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지역검색' 새로워진다…여행코스 추천 제공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네이버는 모바일서 여행 가이드북 형태의 '지역 검색' 오픈 이후, 지역성 키워드에 대한 사용자들의 검색량, 클릭률 등 이용률이 급증하고 있어 검색 빈도가 높은 '여행 코스 추천' 정보까지 검색 결과로 제공하는 새로워진 '지역 검색'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6월 블로그, 카페, 지식iN 등 각종 문서에 흩어져있던 지역 관련 정보를 추출해, 모바일에서 검색에 맞는 정보를 '가이드북' 형태로 추천해 주는 '지역 검색'을 선보인 바 있다.

현재 전국의 2000여 곳이 가이드북 형태의 검색 결과로 제공되고 있다.

네이버는 '지역 검색' 오픈 전후의 성과를 주간 단위로 분석한 결과, 모바일 검색창에 1차로 적용된 지역 관련 키워드의 수가 기존보다 36% 가량 상승했으며, 클릭률이 30% 가량 상승했다고 밝혔다.

또 사용자의 검색 의도 분석을 통해 '인기 테마', '가볼만한곳', '맛집' 등과 같은 추천 정보 제공으로 인해 정보탐색시간은 오히려 34% 가량 낮아져, 좁은 모바일 화면에서의 검색 편의성을 더욱 높인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네이버는 이용자들의 지역 관련한 질의의 주요 관심사인 '가볼만한 곳'과 '여행 코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방식을 더욱 정교화했다.

이용자들이 각종 문서에 올린 여행 코스를 추출한 뒤 여행자의 상황에 따른 코스 추천 정보까지 모바일에 최적화시켜 제공하게 됐다.

예를 들어 이용자는 모바일 검색창에 '강원도여행 코스(링크)'라는 키워드 입력 시 가볼만한 명소와 맛집으로 짜여진 여행 코스 정보를 '아이와함께', '역사여행', '여자끼리' 등과 같이 테마별로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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