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SKT, 통합 마케팅 솔루션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 출시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SK텔레콤은 기업의 고객 마케팅 활동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인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을 1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은 온·오프라인, 모바일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실시간 분석해 제공해주는 솔루션이다.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하는 기업은 고객 개개인이 어떤 상품·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하는지 파악한 후 맞춤화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았고, 구매 의향이 없더라도 가망고객을 만들 수 잇는 활동도 가능하다.

지원하는 기능은 ▲고객 데이터 통합 ▲고객 분석 · 세분화 ▲캠페인 설계·시행 ▲마케팅 콘텐츠 관리 등이다.

고객 데이터 통합 기능은 POS(Point of Sales),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및 고객 소통 채널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고객 경험 데이터를 통합하는 것이다. 고객 분석·세분화 기능을 통해 통합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타깃 고객 선정이 가능하다.

허일규 SK텔레콤 솔루션사업본부장은 "최근 기업에서는 고객 개개인에 맞춤화된 마케팅 활동이 강화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접근이 필요하다"며 "스마트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고객 데이터를 통합하고 '인지'-'체험'-'구매'-'사용'에 이르는 고객 구매 전체 과정에서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지원해 사용 기업의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