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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화 플랫폼 'T전화' 가입 고객 700만 돌파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SK텔레콤은 지난 해 2월 세계 최초로 출시한 혁신적 통화 플랫폼인 'T전화' 가입 고객이 7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T전화의 이 같은 성과는 최근 SK텔레콤이 출시한 스마트폰 구매자 중 85% 이상이 T전화를 선택하고, T전화 서비스 이용횟수가 하루 6600만건을 넘어서는 등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새로운 통화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또 T 전화의 API를 부동산 중개 앱이나 음식 주문 배달 앱 등 다양한 외부 앱 서비스에 오픈하는 등의 플랫폼 확산노력이 효과를 발하고 있는 데다 최근 유사 전화 서비스가 등장하는 등 T전화의 성장이 통신 및 모바일 서비스 업계에 새로운 서비스 경쟁을 촉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T전화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T전화와 외부의 다양한 앱 서비스와의 연동확장 노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과 함께 기존 스팸 전화번호 정보 제공에 더해 사기이력 번호정보를 11월 말 제공할 계획으로 있는 등 서비스 향상 및 생태계 확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T전화 출시 때부터 적용되어 큰 호평을 받고 있는 스팸 번화번호 안내제공 서비스의 경우 기존 수발신 번호에 대한 스팸 정보뿐 만 아니라 사기피해 번호 정보까지 제공함으로써, 전화 송수신시 스팸이 의심되는 번호는 '스팸경고', 사기피해 신고 이력이 있는 번호는 '위험경고' 등으로 표시해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차원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해 더욱 신뢰감 있는 통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T전화는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꾸준히 기능을 개선해왔다. 최대 30명이 동시에 통화할 수 있는 '그룹통화' 기능과 통화 중에 상대방과 사진, 문서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 공유' 기능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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