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LG유플러스는 올해 3분기에 1721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는 작년 3분기에 비해 1.4% 줄어든 것이다.
같은 기간 매출은 1.6% 감소한 2조7167억5400만원, 당기순이익은 38.4% 증가한 1136억원으로 집계됐다.
무선수익은 LTE 가입자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익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2.8% 성장한 1조3333억원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무선 서비스 수익은 데이터중심요금제의 음성 통화수익 감소영향과, 선택약정할인 가입자 증가에 따른 매출할인 영향에도 불구하고 질적 가입자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3.7%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무선 사업 부문의 성장 요인은 총 13만개의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하는 LTE비디오포털 의 서비스 경쟁력이 돋보였기 때문이며, 앞으로 LTE비디오포털 콘텐츠 생성과 공유 개념의 혁신적인 진화를 목표로 차별적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의 3분기 LTE 서비스 가입자는 직전 분기 대비 4.5% 증가한 약 951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무선 가입자의 81%이다.
유선 수익은 IPTV 실적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한 8217억원으로 나타났다.
IPTV와 유선전화 등을 합한 결합상품(TPS) 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7.2% 증가한 3617억원이었다. TPS 가입자는 전년동기 대비 9.9% 증가한 1016만명을 확보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유선사업은 홈 사물인터넷(IoT) 성장과 더불어 산업IoT 서비스가 기존 서비스를 대체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스마트센서, 컨트롤러 등의 솔루션 모듈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섭 LG유플러스 경영관리실장(CFO)는 "비디오, IoT, 결제 등 핵심성장사업이 새로운 성장 분야로 자리잡도록 플랫폼, 시스템 고도화 등에 집중하는 한편, 최적의 품질제공을 위한 망 안정성, 네트워크 최적화 구현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