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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카카오, 쇼핑하우 모바일웹 개편…맞춤형 상품 노출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카카오기 모바일 이용자들의 사용 편의성과 니즈를 고려해 쇼핑 중개 서비스 '쇼핑하우'의 모바일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쇼핑하우는 상품 최저가 검색, 인기 상품 추천 등 유용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오픈마켓과 백화점, 소셜쇼핑 및 소규모 몰 2만여 곳, 2억여 개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롭게 바뀐 쇼핑하우 모바일웹 홈 화면은 접속 시 바로 기획전·랭킹·트렌드·핫딜 등 각 쇼핑 코너들의 인기 상품을 볼 수 있게 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최근 쇼핑 트렌드를 확인하고 할인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이용자들이 많이 클릭한 선호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 개개인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의 최근 검색 이력을 바탕으로 추천 키워드와 관련 상품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가방을 검색했을 경우, 가방 관련 상품 검색 결과와 함께 인기 가방 브랜드 상품과 다른 이용자들이 많이 클릭한 가격대의 가방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른 이용자들이 어떤 브랜드와 가격대를 선호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쇼핑몰, 가격 등을 기준으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클릭한 상품들을 보여주는 랭킹 코너도 신설했다. 모바일 유저들이 인기 상품을 위주로 상품을 검색한다는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이용자 클릭수를 기반으로 다양한 랭킹 데이터를 구축했다.

문규동 카카오 뉴커머스팀장은 "이번 개편은 개인 맞춤형 추천 상품과 대중들의 선호 상품을 다양하게 보여줌으로써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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