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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페이 서비스 장애 3시간만에 복구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삼성전자의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에 결제가 되지 않는 장애가 발생해 3시간만에 복구됐다. 출시 후 첫 번째 접속 장애다.

삼성전자는 2일 삼성페이 공지사항을 통해 'KT 인프라 네트워크 지연'으로 삼성페이 네트워크가 지연되고 있다고 공지했다.

접속 장애는 12시50분부터 발생했고 16시에 정상 복구됐다. 삼성페이를 관리하는 KT 네트워크 쪽에서 지연이 발생하면서 전반적인 서비스 운영에 차질을 빚었다.

삼성전자 측은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직후 공지사항을 통해 서비스 지연 상황을 알렸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공지사항조차 열람할 수 없다며 불편함을 호소했다.

지난 8월 20일 공식 출시된 삼성 페이는 약 2개월만에 하루 결제건수 10만건, 누적 가입자 100만명, 누적 결제금액 1000억원을 돌파하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하반기 대표적인 신제품 갤럭시노트5를 비롯해 갤럭시S6, S6 엣지, S6 엣지 플러스의 인기와 함께 삼성 페이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만큼 서비스 장애가 재발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일시적 장애는 완전히 복구됐다"며 "앞으로 다시는 사용자가 불편함을 겪는 일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