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부산은행, 찾아가는 영업서비스 전지점 확대



부산은행은 현재 64개 영업점에서 운영하고 있는 '태블릿 브랜치'를 올 연말까지 전 영업점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태블릿 브랜치는 '움직이는 은행 점포'로 통한다.

은행 방문이 여의치 않은 고객을 위해 금융거래가 가능한 태블릿 PC를 이용, 찾아가는 스마트금융 서비스다.

부산은행은 지난해 12월 태블릿 브랜치를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1차 개설한 바 있다.

이번에는 올 연말까지 부산은행 전 영업점에서 태블릿 브랜치를 활용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했다.

거래 대상도 기존 개인고객에서 개인사업자로 확대했다.

업무 범위도 대폭 늘어 개인 및 개인사업자의 △고객정보 등록 및 변경 △계좌개설 △개인신용대출 서류 접수 및 실행 △전자금융의 신규·변경·해지 △보안카드·OTP 등 보안매체 발급 △현금IC카드 현장 즉시발급 등 다양한 금융거래가 가능해졌다.

앞으로 부산은행 고객은 태블릿 브랜치를 통해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 개설(개인 6종, 기업 5종)과 직장인 신용대출인 '블루칩직장인우대대출'의 대출 약정과 대출금 실행 등을 은행 방문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행은 태블릿 브랜치에 금융계산기, 예금 및 대출금리, 환율정보 등의 상담 콘텐츠를 추가로 도입하고, 인터넷뱅킹 금융상품몰과 연계한 상세한 금융 상담을 가능하게 업그레이드해 이용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