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넥슨 지스타 2015 프리뷰'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조정현 넥슨 팀장, 이정헌 넥슨 사업총괄 부사장, 황영민 넥슨 팀장(왼쪽부터)이 질의응답 중이다. /넥슨 제공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 넥슨이 '지스타 2015' 출품작을 공개했다. 올해 넥슨은 역대 최대 규모인 300부스를 꾸려 7종의 온라인게임과 8종의 모바일게임, 총 15종의 게임을 전시한다. 온라인과 모바일 게임을 직접 경험하고 시연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마련했다.
이정헌 넥슨 부사장은 3일 서울 종로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지스타 2015 프리뷰'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지스타 넥슨관의 슬로건은 '플레이그라운드(놀이터)'"라고 소개했다. 어린 시절 상상한 만큼 즐거움을 돌려줬던 놀이터를 지스타 현장에 재현하겠다는 설명이다.
이 부사장은 "유년시절 가장 많이 놀았던 곳이 동네 놀이터이고 운동장이었다"며 "올해 지스타에 나서는 넥슨의 슬로건은 '플레이그라운드'로 대부분의 출품작을 플레이해볼 수 있도록 시연 중심으로 꾸몄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넥슨은 지스타 부스를 놀이터 느낌이 날 수 있도록 디자인했고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총 15개 출품작 중 1종의 온라인게임과 2종의 모바일게임을 제외하면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했다.
온라인게임 전용 공간인 140부스 중 100부스에서는 '트리오브 세이비어' '피파 온라인3' '니드포스피드 엣지' '하이퍼유니버스' '아르피엘'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넥슨은 이를 위해 195대의 시연용 PC를 설치할 계획이다. 계단식 구조의 40부스에서는 넥슨지티의 '서든어택2'를 직접 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모바일게임 전용 공간에서는 '히트' '레거시퀘스트' '메이플스토리M' '야생의 땅: 듀랑고' '삼국지조조전 온라인' '슈퍼판타지워' 등을 시연해볼 수 있다.
게임 시연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도 준비했다. 60부스 규모로 마련된 팬파크 부스다. 해당 부스에서는 넥슨의 인기게임들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직접 창작한 작품들이 전시되고 판매된다. 단순히 지스타를 이용자들에게 신작을 선보이는 자리가 아니라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로 만들어간다는 의지다.
이 부사장은 "팬파크 부스는 넥슨의 IP를 활용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창작물이 전시되고 판매되는 공간으로 넥슨의 IP 파워를 확인할 수 있는 자리이자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자리"라며 "내년에는 이런 기회를 더 늘려 더 많은 사람이 함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스타 전시기간 동안 진행되는 '이엔조이' 행사도 마찬가지다. 넥슨은 EA와 협력해 부산 벡스코 그랜드볼룸에서 12일부터 사흘간 이엔조이 행사를 개최한다. 신작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소개 및 일정 발표, 인기게임 '피파온라인3'의 대형 업데이트 공개 및 '피파온라인3'의 국제 e스포츠 대회 '아시안컵'으로 꾸며진다. 1000여명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로 이용자들과 게임의 새로운 소식을 공유하고 e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넥슨이 다양한 게임의 시연과 이용자 참여자리를 늘리는 바탕에는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야 한다는 생각이 자리하고 있다. 최근 지스타 관락객들이 줄어들고 있다는 우려감을 다양한 볼거리로 해소하겠다는 판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