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산업일반

SK플래닛, 모바일 광고 플랫폼 ‘시럽 애드 DMP’ 출시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SK플래닛이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분석해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시럽 애드 데이터 마케팅 플랫폼'을 5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SK플래닛이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한 시럽 애드에서 축적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이다.

성별, 연령 등 단순 데이터에 기반을 둔 기존 모바일 광고와 달리 시럽 애드 DMP는 사용자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시럽에서 특정 쿠폰 사용 빈도가 높은 사용자에게 해당 브랜드 광고를 제공하거나 네비게이션 T맵의 목적지 데이터와 연계해 주변 매장을 효과적으로 마케팅 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홍성민 SK플래닛 커머스3사업부장은 "시럽 애드 DMP는 모바일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소비 활동을 통합적으로 분석한다" 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