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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KB손해보험,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 도입



KB손해보험(사장 김병헌)은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메시지 대신 카카오톡으로 발송하는 서비스를 23일 시작한다.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몰, 은행, 신용카드, 택배회사 등이 주문, 결제, 입출금, 배송, 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의 정보를 별도 사전 카카오톡 친구추가 없이 전송하는 서비스다.

보험료결제/계약변경/보험가입정보 안내 등 정보성 메시지에 한해 발송한다.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은 필요한 정보만을 수신할 수 있다.

카카오톡으로 관련 메시지를 받아보고 싶지 않다면 채팅방 상단에 있는 '알림톡 차단'을 눌러 기존처럼 문자로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 미설치 고객 역시 문자로 안내 메시지를 발송한다.

홍성준 KB손해보험 고객지원본부장(상무)은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분들께 보다 빠르게 안내를 드리고자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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