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김성현기자] 이번주말 유통업계는 대입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한 기획전을 대거 마련했다. 또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빼빼로 기획전도 열린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이달 13일까지 지하 1층 식품매장에서 '중구 자매도시와 함께 하는 제3회 로컬푸드 박람회'를 개최한다. 장성군, 속초시, 무주군 등 8개 시·군의 농가 및 업체가 참여해 각 지역 특산물을 시중가 대비 10~15% 할인 판매한다. 분당점에서는 10일까지 6층 행사장에서 '제1회 신진디자이너 초대전'이 진행된다. 가로수길이나 동대문 편집샵의 유명 브랜드 10개 업체가 참여한다. 가격대는 1만~2만원 대로 저렴한 가격에 가을 패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관악점은 8일까지 '노스페이스 그룹전'을 진행해 노스페이스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은 11일까지 '지오지아 인기상품 특집전'을 진행하고 인기 상품들을 최대 80%할인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8일까지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패딩, 모피, 겨울 골프웨어 등 아우터를 할인 판매한다. 압구정본점에서는 해당 기간 동안 5층 대행사장에서 '멘즈 겨울 아우터 제안전'을 진행해 패딩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행사에는 이태리 편집숍 비슬로우, 앤드류앤레슬리, 쟈딕앤볼테르 등 유명 브랜드가 참여했다.
신촌점은 같은 기간 '진캐주얼 아우터 단독 특가전'을 진행한다. 무역센터점에서도 같은기간 '사게절 골프 대전'을 실시하고 유명 골프 웨어 브랜드를 30~50% 할인 판매한다.
한화갤러리아명품관은 주말동안 갤러리아카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단일브랜드 60만·100만 이상 구매시 상품권 3만~5만원권을 증정한다. 일부 브랜드에 한해서는 고객 포인트 더블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식품관인 '고메이494'에서는 12일까지 수능 합격 기원 찹쌀떡과 합격엿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수험생 건강을 위한 신선식품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 호주산 청정우 인기부위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친환경 배합사료로 키운 '제주 활 광어회', 가을 해부사 사과, 무항생제 계란, 생굴 등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수험생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과일무, 보라색 당근, 자색 고구마 등의 제철 과일도 할인 판매한다.
빼빼로데이를 맞아 해태 포키 기획 상품, 롯데 빼빼로 기획 상품, 시모아 트러플 초콜릿, 가데나 초코웨아스 등을 3만원 이상 결제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수능 당일 따뜻한 몸으로 수험장에 갈 수 있는 보온도시락, 핫팩, 니트모, 보온병 등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홈플러스는 11일까지 전국 141개 점포에서 '빼빼로데이 수능 응원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영등포점 식품매장 입구에 마련된 빼빼로 제작소에서 수제 빼빼로를 만들어 볼 기회도 제공된다. 또 수험생들을 위한 핫팩, 담요, 방석, USB 온열 발난로, 와이어 귀마개, 캐릭터 슬리퍼, 스마트폰 터치 장갑 등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