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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NH농협생명, 고객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12일 한국서비스진흥협회 박상호 부회장(왼쪽)이 NH농협생명 김용복 대표이사에게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전달하고 있다.



NH농협생명(대표 김용복)은 국가기술표준원이 인증하고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획득해 12일 전달식을 열었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은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정부가 서비스품질 우수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업체로 공표하는 제도다.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가 탁월한 우수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한다.

NH농협생명은 소비자와의 효과적 피드백을 위한 VOC시스템을 확립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VOC란 민원이 등록되자마자 담당자가 배정돼 고객의 소리를 듣고 이를 해결할 수 있게 하는 소비자 보호 시스템이다.

아울러 NH농협생명은 소비자 중심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소비자 보호 행동강령을 제정하고 상품개발단계에서부터 판매 후 관리까지 전 단계에 걸쳐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기 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지속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인증을 획득했다.

이같은 서비스 품질 개선노력은 고객만족으로 이어져 올해 3분기 누계기준, 업계에서 가장 적은 보험민원발생건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사측은 전했다.

김 대표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획득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업무를 개선하고자 했던 전사적인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소비자중심경영, 적극적인 공익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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