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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보험

한화생명, 고객 보험업무 간편하게…모바일센터 앱 개시



한화생명(대표이사 차남규 사장)은 편리성과 효율성을 높인 모바일센터 애플리케이션을 16일 개시했다.

모바일센터 앱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한화생명 모바일센터'를 검색 후 설치하면 된다.

사측에 따르면 개편된 모바일센터는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처리하던 업무 대부분을,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 앱을 통해 처리할 수 있다.

보험계약관리를 위한 필수 업무는 모두 갖췄다.

계약조회, 보험료납입, 변액보험 펀드변경, 대출신청 및 상환 등 70여개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개인보험 외에 퇴직연금, 대출상품까지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보험안내장 발송내역, 증명서/확인서 조회, 보험료 납입신청 업무 등을 모바일로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기존에는 보안카드와 비밀번호 발급을 위해 고객센터에 1회 이상 방문이 필요했으나, 이번 개편으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하게 됐다.

실손보험금 및 50만원 이하의 사고보험금은 한화생명을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센터 앱을 통해 손쉽게 청구할 수 있다.

청구서류는 스마트기기 카메라로 촬영해 전송하고, 처리과정은 앱으로 실시간 조회하면 된다.

한화생명은 이와 같은 서비스 제공으로, 전체 보험금 지급 건의 약 10%를 모바일센터 앱을 통해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보험금청구 구비서류, 가까운 지점 찾기 등 단순문의가 약 25%에 이르던 콜센터 업무가 대폭 경감될 것으로 내다봤다.

콜센터 이용고객을 위해 대형 생보사 중 처음으로 도입한 '보이는 ARS' 서비스는 불필요한 안내 멘트를 들어야 하거나, 빠른 음성으로 정보를 놓치기 쉽다는 단점을 개선했다.

ARS 음성을 들으면서 스마트폰 화면 터치로 원하는 메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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