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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한국콜센터 품질지수 유무선 분야 1위 선정

KT가 한국표준협회에 선정 '2015 한국콜센터 품질지수(KS-CQI)'에서 이동통신과 초고속 인터넷 분야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19일 오전 임페리얼호텔에서 진행된 '2015 한국콜센터 품질지수' 인증수여식 행사장에서 KT의 소비자 기획본부장 김진철 상무와 KT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KT가 19일 한국표준협회에 선정 '2015 한국콜센터 품질지수(KS-CQI)'에서 이동통신과 초고속 인터넷 분야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 콜센터 품질지수는 국내 최고의 지식서비스 기관인 한국표준협회 주관으로 국내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하는 권위 있는 고객센터 품질지수이다.

KT 관계자는 "지난 해 '고객 최우선 경영'을 선언한 이후 고객중심으로 통신의 패러다임을 주도해온 결과 콜센터 품질지수에서 통신업계 유무선 모두 1등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KT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연령, 성별 등에 따라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담고객 중 생일인 고객에게 축하인사, ▲상담 후에 시낭송, ▲지니 무료음악강상 문자발송, ▲상담원의 손편지 발송 등 올레고객센터만의 감성 케어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

또 고객센터 체감 품질 1위 달성을 위해 ▲전 상담원이 '고객 대기시간 1초 단축'을 목표, ▲보는ARS·말하는ARS·문자ARS 등 ARS 채널은 다양하게 메뉴는 간편하게 개선, ▲365일 개통·AS 운영, 24시간 내 고객 불편처리, ▲해외 여행고객이 문자로 데이터로밍을 바로 차단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상담 예약 고객이 전화한 경우 상담원 바로 연결 등 고객 편익 증진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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