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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교보문고 2030 독자에 모바일 원스톱 결제서비스

24일 신한카드 본사에서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왼쪽에서 네 번째)과 허정도 교보문고 대표이사(왼쪽에서 세 번째)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있다.



신한카드(사장 위성호)와 교보문고(대표이사 허정도)가 모바일 결제시장 확산을 위해 손잡았다.

2200만 신한카드 고객과 1300만 교보문고 고객에게 모바일 결제 편의성을 제공해 경쟁력 있는 플랫폼 콘텐츠를 구축하겠다는 복안이다.

신한카드와 교보문고는 24일 신한카드 본사에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열었다.

양사는 신한 앱카드를 기반으로 교보문고 회원들의 서비스 간편 가입을 비롯해 전국 25개 교보문고(바로드림센터 및 교내서점 포함) 오프라인 매장에 모바일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고, 교보문고 도서구입 시 간편결제와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활성화를 추진키로 했다.

특히 신한카드의 교보문고 이용고객 중에서 20~30대 고객 비중이 58.7%에 달하는 점을 주목해 이들 2030세대들의 서적 콘텐츠 구매 니즈에 적극 대응해 모바일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선 전국 25개 교보문고 오프라인 매장에 앱카드 바코드 결제서비스를 도입하는 한편, 교보문고 북클럽 멤버십 혜택을 동시에 제공해 고객이 간편한 원스톱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했다.

양사는 앱카드 애플리케이션과 모바일 교보문고 앱을 연동해 모바일 결제의 간편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서적 구매 후 지정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서적을 수령하는 대표적 O2O 서비스인 '바로드림' 확대를 위한 공동마케팅도 지속 추진키로 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는 SK플래닛, GS리테일 등과 모바일 플랫폼 얼라이언스(Alliance)를 완성했다고 전했다.

400만 모바일 앱카드 기반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게됐다는 설명이다.

위 사장은 "모바일 결제시장에서는 이번 교보문고 제휴처럼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구매 콘텐츠를 구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신한카드의 모바일 플랫폼 얼라이언스 파트너들은 고객들의 니즈를 우선 반영한 새로운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이고 검증받으면서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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