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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얍(YAP)'과 O2O 서비스 협력

LG유플러스는 통합 O2O 플랫폼 '얍(YAP)'과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페이나우 샵'을 통해 얍에서 추천하는 전국 맛집을 중심으로 배달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모델들이 얍 제휴매장에서 자사의 페이나우 샵과 페이나우 비즈를 선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LG유플러스는 O2O(온·오프라인 연계) 플랫폼 '얍(YAP)'과 사업 제휴를 체결하고, '페이나우 샵'을 통해 얍에서 추천하는 전국 맛집을 중심으로 배달 서비스를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페이나우 샵은 전국 배달대행사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배달대행 통합 플랫폼으로 가맹점은 이 플랫폼을 통해 주문부터 배달 요청까지 한 번에 받을 수 있으며, 배달대행사가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특히 얍에는 한국의 미슐랭 가이드로 불리는 '블루리본 서베이'에서 추천하는 3800여 곳의 맛집 정보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에 이용자들은 얍 어플리케이션(앱)에서 음식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하며, 앱에서 선 결제 시에는 LG유플러스의 3초 간편결제 '페이나우'로 결제할 수 있다.

배달 서비스 이외에도 얍에 탑재될 간편결제 '페이나우'로 미리 앱에서 주문과 결제를 마치면 매장에서 줄 서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상품을 픽업할 수 있어, 보다 폭 넓은 O2O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사업 제휴를 시작으로 서비스 연동 및 시스템 구축을 진행,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향후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가맹점 등 각종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O2O 서비스를 지속 발굴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의 손종우 e-비즈사업담당은 "이번 제휴로 얍 이용자들은 페이나우와 페이나우 샵을 통해 블루리본 매장 등의 음식 배달 서비스뿐 아니라, 다양한 O2O 서비스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양사의 역량을 바탕으로 시너지를 발휘,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얍은 비콘 서비스를 통해 방문하는 매장의 할인혜택 등을 안내하고, ▲할인쿠폰 ▲스탬프 및 멤버십 관리 ▲블루리본 맛집 정보 ▲결제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통합 O2O 플랫폼으로 현재 10만여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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