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카드

KB국민카드, 온라인쇼핑몰 직영전환…맞춤상품 추천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카드이용 패턴과 상품구매 이력 등 빅데이터를 활용해 상품 추천이 가능한 온라인 쇼핑몰(www.kbcardshopping.com)을 14일 연다.

기존에 위탁 운영한 KB 포인트리몰을 직영으로 전환해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판매 상품을 다양화했다는 설명이다.

구매 정보와 카드 관련 빅데이터를 결합한 큐레이팅 기능을 도입해 고객별로 차별화된 상품을 제안한다.

쇼핑몰은 △초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샵딜' △신선식품은 물론 생산자 스토리와 연계된 지역특산물을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선한' △쇼핑 전문가의 트렌드 분석에 기반한 추천 상품을 판매하는 '탐나는' △싱글, 패밀리(육아), 시니어, 사나이 등 라이프 스타일 테마별 상품을 판매하는 '기획전' 등 크게 4개 메뉴로 구성했다.

'VIP 고객몰'에서는 양질의 상품과 함께 해외병행수입 명품 등을 구입할 수 있다.

'기업고객몰'에서는 각종 사무용품과 판촉물을 판매한다.

쇼핑몰에선 △가전/디지털 △화장품/뷰티 △패션잡화의류 △식품 등 총 8개의 상품 카테고리에 걸쳐 2만여 종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KB국민카드(KB국민 비씨카드, KB국민 선불카드 제외) 또는 보유한 KB국민카드 포인트리로 결제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