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도서

[새로나온책] 최초가 아니라 최고가 되어라

최초가 아니라 최고가 되어라./마일스톤



◆최초가 아니라 최고가 되어라

마일스톤/마크 얼스 지음

'영리한 모방은 절대악이 아닌 이 세상 모든 발전의 기폭제다'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이자 광고계의 총아, 그리고 이 책의 저자 마크 얼스는 영리한 모방의 미덕에 집중한다. 그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에 매달리기 보다 기존의 아이디어를 영리하게 모방하고 발전시키라고 주장한다. 그는 맥도널드, 애플, 아마존, 구글 등 원조가 아님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맹위를 떨치고 있는 다양한 기업의 사례를 재미있게 소개하며 영리한 모방은 시장에서의 성공과 직결된다는 사실을 입증한다. 책은 원조가 성과에 비해 큰돈을 벌지 못한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다. 패스트푸드 체인의 창시자인 화이트 캐슬은 아무도 기억하지 않지만, 원조의 아이디어와 제도, 철학을 모방한 맥도날드는 누구나 안다. 최근 이코노미스트도 지적했듯이 결국 정통적 의미의 혁신이 아니라 다른 사업을 보고 배우는 것이야말로 승자와 패자를 구분짓는 요인이라는 것. 단, 영리한 모방만이 진화를 취할 수 있다. 마크 얼스는 책의 목차를 ▲모방을 찬미하여 ▲어떻게 모방할 것인가 ▲어떤 종류의 문제인가 ▲어디에서 모방할 것인가 ▲더 잘 모방하기 5가지로 나눠 설명했다. 발 빠른 경영 노하우와 시장의 승자로 군림하는 모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320쪽, 1만3800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