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보험

KB손해보험 조직개편, 기존 7개 부문에 '고객부문' 신설

KB손해보험은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성장기반을 확보하는 중장기 전략 방향에 맞춰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를 30일 단행했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KB손해보험의 중장기 전략과제인 '미래 성장동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채널별 신규 조직을 개설하는 한편, KB체제 하에서의 업무 프로세스 균형 및 안정화를 위해 조직별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맞춰 미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칠 영역으로 고객 / 다이렉트사업 / 장기보험 / GA채널을 선정, 이에 대한 신규 조직을 구축했다.

우선 기존의 고객지원본부를 '고객 부문'으로 격상시켜 분리돼 있던 고객 접점 부서를 통합, 총괄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이로써 7부문이였던 조직 체제가 8부문 체제로 확대됐다.

또 다이렉트 사업의 Stand-alone을 위해 '다이렉트본부'를 최고경영자(CEO) 직할 조직으로 신설하는 한편 장기보험 전략수립 및 기획기능 강화를 위해 '장기보험전략본부'를 신설했다.

아울러 전통채널의 조직 정비를 통해 영업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GA본부'를 신설해 GA채널의 영업경쟁력 역시 강화하고자 했다.

이 외에도 사업부문별 기획부서의 컨트롤 타워 기능을 강화하고 전사적 조직 체계 일원화를 위해 부서별 명칭을 통일하는 등 KB금융그룹 체제와의 일관성 확보를 통한 업무 프로세스의 균형 및 안정화를 꾀했다.

KB손해보험은 조직개편과 함께 임원인사도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성과주의와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전문성 제고를 통한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미래성장동력 채널 역할을 강조하는 등 조직개편의 방향에 맞춰 실시했다고 사측은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