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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공짜폰' 화웨이 Y6 인기…1만대 판매 돌파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2월부터 단독 판매하고 있는 15만원대 초저가 스마트폰 화웨이 'Y6'가 예상치를 뛰어넘는 초기 판매량을 기록, 출시 16일만에 1만대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모델이 Y6를 선보이고 있다. /LGU+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2월부터 단독 판매하고 있는 15만원대 초저가 스마트폰 화웨이 'Y6'가 예상치를 뛰어넘는 초기 판매량을 기록, 출시 16일만에 1만대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Y6는 공시지원금을 최소 13만4000원부터 받을 수 있어, 추가 지원금 2만원을 추가로 받으면 사실상 '공짜폰'이다.

LG유플러스는 Y6가 저렴한 출고가 대비 뛰어난 성능과 함께 연말연시 부모님을 위한 효도 선물, 새학기 청소년 선물 등으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Y6 이용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얼리어답터가 많았고,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거부감이 적은 남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Y6는 10대 청소년 및 40~50대 중장년층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가입자 중 2만원대 요금제 가입자가 전체의 절반으로 기존 고가 요금제에 대해 부담이 컸던 고객들이 많이 선택한 것으로 분석됐다. 그 외 상당수의 고객들은 무제한 데이터가 제공되는 5만원대 요금제로 단말 할부 부담 없이 Y6를 구매하기도 했다.

Y6가 출시 초기부터 이례적으로 주목을 받는 이유는 가격 대비 사양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5인치 HD 디스플레이와 램 1기가바이트(GB), 내장 용량 8GB, 2200mAh의 탈착식 배터리를 갖췄다. 화웨이의 차별화된 최신 이모션(Emotion) UI 3.0(EMUI 3.0) 적용으로 사용자 편리성을 증대시켰다.

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와 f/2.0의 밝은 조리개를 장착해 야간이나 실내 등 빛이 부족한 저조도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에, 탈착식 배터리 및 메모리카드 슬롯을 지원한다.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이용자를 위헤 폴더 별로 뉴스지도, 메신저, 휴대폰관리 등 편의 서비스를 다수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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