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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2016년 목표는 일류경쟁력 강화

서울특별시 중구 장교동에 위치한 한화 본사 야경. /한화그룹



[메트로신문 오세성 기자] 한화그룹이 4일 예정된 신년사 발표에 앞서 주요 내용을 3일 공개했다.

한화그룹은 2016년을 세계경제 불안이 가중되는 위기의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IMF 외환위기보다 더 심각한 상황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도 알렸다.

한화그룹은 '위기의 시대를 더 강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담금질의 시간으로 받아들이고 시장변화에 적극 대응하겠다'는 방향을 잡았다며 위기를 기회로 삼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에 한화그룹은 2016년을 '혁신과 내실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기반 구축의 해'로 삼아 '일류경쟁력 강화'에 모든 에너지를 결집시킬 계획이다. 일류경쟁력 강화는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 시스템 경쟁력 강화, 소통을 통한 신뢰경영이라는 세 가지 부분으로 진행된다.

우선 방산유화산업에서 규모의 경쟁을 뛰어넘어 시너지 확대를 도모한다. 한화그룹은 글로벌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초일류기업을 목표로 업계 1위 핵심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한화테크윈과 한화종합화학 등 한화그룹에 새롭게 편입된 회사들의 장점을 그룹 전체가 공유해 경영효율과 생산성 극대화를 위한 시스템 경쟁력 강화에도 나선다. 마지막으로 대내외 소통 경쟁력을 강화해 편견의 벽을 허물고 하나의 목표를 향해 공감대를 만들어내는 신뢰경영을 정착시킬 예정이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숲을 이루고 살아가는 나무처럼 '함께 멀리'의 동반성장 철학을 기업의 모토로 삼고 있다"며 "국가의 미래를 위해 청년고용을 늘리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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