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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음악

CJ E&M 음악사업부문, AOMG 인수…장르 다변화 힘쓴다

CJ E&M 음악사업부문이 새롭게 인수한 힙합 레이블 AOMG 소속 아티스트들./AOMG



CJ E&M 음악사업부문은 최근 힙합 신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레이블인 AOMG를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AOMG는 가수 박재범과 사이먼도미닉(정기석)이 공동 대표로 있는 힙합 레이블이다. 2013년 8월 설립됐으며 그레이·로꼬·엘로·어글리덕·DJ웨건·DJ펌킨·후디 등 대한민국 힙합 신을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소속돼 있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안석준 대표는 "이번에 레이블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된 AOMG가 R&B와 힙합 음악에서 시작해 종국에는 국내외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가장 트렌디한 레이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음악 사업에 대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지원할 것"이라며 "다채로운 사업 기회 발굴을 통해 음악시장 확장 및 발전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향후 AOMG는 음악 제작과 운영은 독자적으로 진행한다. CJ E&M이 보유한 유통·마케팅·글로벌 네트워크의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힙합과 R&B 음악 사업을 글로벌로 본격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CJ E&M 음악사업부문은 국내 음악 산업의 체질 개선을 위해 2014년 8월 본격적인 레이블 체제를 도입했다. 기존에 선급금으로 투자하는 방식이 아닌 지분에 직접 투자하는 방식으로 음악 레이블을 지원하는 것이다. 각 레이블이 음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기반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MMO엔터테인먼트, 젤리피쉬, 뮤직웍스, 그리고 일본 합작법인인 CJ 빅터(Victor) 등의 레이블을 운영 중인 CJ E&M은 지난해 힙합 전문 레이블 하이라이트레코즈에 이어 AOMG까지 인수했다. 다양한 장르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정수영 홍보팀장은 "아이돌 중심에 스트리밍 기반으로 음악을 소비하는 가요 시장에서 장르의 다변화가 절실하다. 이것이 대형 기획사와 CJ E&M 같은 기업이 해야 하는 역할이라고 본다"고 레이블 체제의 의미를 설명했다.

최근 힙합 레이블을 연이어 인수한 것에 대해서는 "힙합은 국내는 물론 해외, 특히 중국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장르 다변화라는 큰 틀 안에서 레이블 인수를 진행한 것"이라며 "올해도 음악의 진정성과 실력을 있는 레이블을 다양하게 갖춰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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