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가 영화관을 찾은 고객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신기술 도입을 진행한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7층에 위치한 씨네파크에서는 지난 5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의 여주인공 샤롯데를 3명의 미디어 아티스트(김창겸, 서대호, 한요한)가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 '아트 오브 초콜릿 샤롯데(Art of Chocolate CHARLOTTE)' 9점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회는 롯데제과의 신제픔 초콜릿 '샤롯데' 런칭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단순한 제품 홍보가 아닌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 아트를 만나볼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 체험형 행사다. 작품 감상 후에는 현장에서 간단한 SNS 인증 절차를 통해 롯데제과 신제품인 초콜릿 '샤롯데'를 받아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롯데시네마 신도림에서는 스크린 터치 방식을 넘어선 'V-터치(V-TOUCH)' 기술이 도입된 새로운 매체가 시범 운영되고 있다. 'V-터치' 기술은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단지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영화를 선택해 예고편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쌍방향 소통의 정보전달매체다. 고객은 원하는 영화정보를 제공받음과 동시에 손쉽게 신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현재 롯데시네마에 설치된 디지털 상영 정보 시스템(TBA)을 업그레이드해 영화 상영시간 뿐만 아니라 각종 할인 정보와 이벤트를 팝업 형태의 알림으로 제공하고 있다.
롯데시네마 채널사업팀장은 "영화 관람만이 아닌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새로운 기술을 도입한 디지털 매체를 개발, 운영해 고객이 더 많은 즐거움과 혜택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