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문화>문화종합

리우올림픽 홍보 관계기관 특별 전담팀 구성

리우올림픽 홍보 관계기관 특별 전담팀 구성

올림픽 기간 동안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 사업 추진

문화체육관광부는 '2016 리우올림픽 계기 홍보 관계기관 특별 전담팀(TF)'을 구성하고 13일 서울역 프리미엄라운지에서 발족회의를 개최했다.

전담팀은 한국의 문화·관광 및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홍보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들 간의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 올림픽 대회 기간(8월5일~8월 21일)동안 브라질 현지에서 한국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발족됐다.

문체부 체육협력관을 단장으로 정한 이번 전담팀에는 해외문화홍보원, 한국관광공사, 대한체육회,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태권도진흥재단, 세계태권도연맹, 대한장애인체육회 등이 참여한다.

2016 리우올림픽 계기 홍보는 대한체육회의 코리아하우스와 2018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을 통한 이원 체제로 진행된다. 코리아하우스는 선수촌 인근인 바라(Barra) 지역에 설치해 한국 선수단 지원 및 국제스포츠 분야 인사를 대상으로 한 교류·홍보에 초점을 둔다.

평창 홍보관은 유동인구가 많은 세계적 관광명소 코파카바나(Copacabana) 지역 시네란디아(Cinelandia) 광장 인근에 설치한다. 일반인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과 한국 홍보를 실시하기 위함이다.

그 외 관계기관에서는 현지에서 보여줄 태권도 시범과 케이팝(K-POP)·전통예술 공연, 한국문화체험 행사 등을 준비하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차로 이동하면 1시간 정도 걸리는 두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홍보계획을 세워 홍보 상승효과를 최대화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