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최고가 되고 싶은가 나를 크리에이팅하라
새로운 제안/양용훈 지음
잘팔리는 상품의 마케팅 전략에서 찾아낸 최고의 성공전략을 써내려간 인생 기획서다. 나를 히트상품으로 만드는 비밀이 담겨 있다. 비슷한 기능과 가격, 유사한 디자인의 상품들 중에서 유독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제품이 있다. 이들 히트상품의 성공 스토리를 살펴보면 기존에 없던 차별하된 컨셉으로 승부한 마케팅 전략때문임을 알 수 있다. 학력이나 스펙, 어학 점수에 관계없이 오로지 나만의 차별화된 역량으로 최고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기존의 자기계발서들이 다양한 분야의 능력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 책은 개인의 자아 내면에 초점을 맞춰 나의 강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강점을 강화하는 전략을 개발하도록 도움을 준다.
열심히 하는 것만으로 성공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한국생산성본부에서 14년간 일한 저자 양용훈은 수백 병의 인재를 미팅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발간했다. 승진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하는 사람, 이직했을 때 성공하는 사람과 아닌 사람이 있음을 발견하고 그 이유에 대해 연구했다. 그 결과 단순한 노력이 아니라 자신의 비전을 수립하고, 위험 요소를 분석해 전략저긍로 행동했음을 알게 됐다. 저자는 목적없이 스펙을 쌓는다면 남들과 비슷한 A,B,C밖에 못된다고 충고한다. 자신이 1등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 크리에이팅하는 것이 행복하게 성공하는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부록에 제시된 워크시트와 다양한 사례, 그림 자료는 혼자서도 차별화 전략을 세울 수 있게 도움을 준다. 사회초년생들에게는 방향성을 수립하고 자신의 커리어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대리·과장급에게는 자신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구축하고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전략을 알려준다.
264쪽, 1만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