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싸이메라, 글로벌 다운로드 2억건 달성



싸이메라, 글로벌 다운로드 2억건 달성

[메트로신문 정문경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싸이메라가 글로벌 2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 2012년 3월 서비스를 첫 출시한 지 약 3년 9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18일 SK컴즈는 싸이메라 전체 이용자 중 해외 이용자 비중이 85% 이상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초기 동남아 지역에서 시작된 바람몰이는 현재 지구 반대편 국가인 브라질을 중심으로 한 남미지역까지 영역을 확장한 상태다. 여기에 최근 스마트폰 이머징 국가들에서 점차 관심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이미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지역이 15여개국을 넘어섰다. 이들 중 1000만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국가들도 브라질 등 9개국을 돌파했다.

싸이메라는 자체 개발한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인물보정 및 탁월한 성형기능을 내세운 카메라 앱 서비스로, 2012년 12월 1천만 다운로드 돌파를 시작으로 글로벌 젊은 여성층의 절대적 지지를 받으며 성장을 거듭해 왔다.

SK컴즈 관계자는 "글로벌 카메라 앱 시장의 경쟁 격화로 인해 글로벌 플레이어로서의 파워확보 및 성공적 안착에 집중하느라 다소간 시간이 지체됐다"며 "현재 글로벌 거점 국가를 중심으로 마케팅 및 서비스 현지화에 초점을 두고 작업을 진행중에 있다"고 밝혔다.

SK컴즈는 올해부터 싸이메라의 본격적인 매출 성장에 집중하기 위해 이르면 상반기 내에 국가별로 차별화된 수익 모델을 선보여 매출 극대화를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유료 결제 비율이 낮은 신흥국에서는 제휴 또는 광고와 같은 B2B(기업 간 거래) 모델을, 상대적으로 유저 구매력이 높은 국가에서는 B2C(소비자거래) 매출 극대화릍 통해 다양한 매출 활로를 확보해나갈 예정이다.

정운철 싸이메라 본부장은 "기존 경쟁력을 키우고 콘텐츠 간 유기적 선순환 유통으로 SNS 플랫폼으로써 싸이메라 경쟁력 강화는 물론 이를 통한 수익창출에 본격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